[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KBS가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에 KBS 직원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익명으로 올린 글에 대해 사과했다.
KBS는 1일 공식 입장을 통해 “KBS 구성원의 상식이라고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는 내용의 글이 게시돼 이를 읽는 분들에게 불쾌감을 드린 점에 대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대단히 유감스럽고 송구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논란을 국민이 주인인 공영방송의 구성원인 직원들 개개인이 스스로를 성찰하고 마음 자세를 가다듬는 계기로 삼겠다”며 “앞으로 임금체계 개선과 직무재설계 등을 통해 조직을 슬림화하고 경영을 효율화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시 한번 약속드린다”고 설명했다.
앞서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우리 회사 가지고 불만들이 많네’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돼 논란에 휩싸였다.
KBS 직원으로 추정되는 작성자는 “답답하다. 아무리 뭐라 해도 우리 회사 정년 보장된다. 수신료는 전기 요금 포함돼서 꼬박꼬박 내야 된다. 평균 연봉 1억이고 성과급 같은 거 없이 직원 절반은 매년 1억 이상 받고 있다”며 “제발 밖에서 우리 직원들 욕하지 말고 능력 되고 기회 되면 우리 사우님 돼라”고 적었다.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 글 논란에 대한 KBS 입장 전문
직장인 온라인 커뮤니티(블라인드)에 KBS 직원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익명으로 올린 글이 온라인상에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KBS 구성원의 상식이라고는 도저히 생각할 수 없는 내용의 글이 게시돼 이를 읽는 분들에게 불쾌감을 드린 점에 대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대
KBS는 이번 논란을 국민이 주인인 공영방송의 구성원인 직원들 개개인이 스스로를 성찰하고 마음 자세를 가다듬는 계기로 삼겠습니다.
또한 KBS는 앞으로 임금체계 개선과 직무재설계 등을 통해 조직을 슬림화하고 경영을 효율화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시 한번 약속드립니다.
skyb1842@mk.co.kr
사진|K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