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랙핑크 제니 / 사진 = 스타투데이 |
블랙핑크 제니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 따르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제니 2위 오마이걸 아린 3위 블랙핑크 지수 순으로 분석됐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달 17일부터 오늘(17일)까지 걸그룹 개인 53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1,339,797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습니다. 지난 2020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0,780,154개와 비교하면 0.62% 증가했습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입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습니다.
1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738,682 미디어지수 533,276 소통지수 855,121 커뮤니티지수 728,2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55,331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521,147과 비교하면 18.91% 하락했습니다.
2위, 오마이걸 아린 브랜드는 참여지수 923,766 미디어지수 486,881 소통지수 579,533 커뮤니티지수 425,7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5,960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046,259와 비교하면 18.07% 상승했습니다.
3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525,470 미디어지수 567,462 소통지수 718,082 커뮤니티지수 594,9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5,932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704,950과 비교하면 41.11% 상승했습니다.
4위, (여자)아이들 소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964 미디어지수 1,138,272 소통지수 461,717 커뮤니티지수 418,8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7,766으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60,224와 비교하면 526.77% 상승했습니다.
5위, (여자)아이들 우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737 미디어지수 874,526 소통지수 425,003 커뮤니티지수 465,3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7,574로 분석되었습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52,803과 비교하면 119.10% 상승했습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0,780,154개와 비교하면 0.6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63% 상승, 브랜드이슈 3.84% 하락, 브랜드소통 8.55% 상승, 브랜드확산 32.62%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습니다.
이어 "2021년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개설하다, 섹시하다, 고혹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유튜브, 솔로, 인스타그램'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2.55%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습니다.
2021년 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오마이걸 아린, 블랙핑크 지수, (여자)아이들 소연, (여자)아이들 우기, 마마무 화사, 블랙핑크 로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