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고은 ‘유미의 세포들’ 출연 확정 사진=스튜디오드래곤 |
최근 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상 콘텐츠가 문화계 전반을 휩쓸고 있는 가운데, 지난 5월 드라마화 소식을 알린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에 배우 김고은이 출연한다.
‘유미의 세포들’은 유미가 살아가는 현실세계와 유미의 머릿속 세포 마을을 유기적으로 그려낸 원작의 매력을 살려 유쾌하고 현실공감이 넘치는 드라마로 탄생할 예정이다.
‘유미의 세포들’은 ‘거침없이 하이킥’에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까지 시트콤과 장르물을 넘나드는 송재정 작가와 ‘그 남자의 기억법’의 김윤주 작가, 신인 김경란 작가가 집필을 맡았고 ‘아는 와이프’ ‘쇼핑왕 루이’ ‘제왕의 딸, 수백향’ 등을 연출한 이상엽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누적 조회수는 32억뷰를 기록한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작가 이동건)’은 30대 평범한 직장인 유미의 이야기를 유미 머릿속 세포들의시각으로 표현한 공감 에피소드물로, 지난 11월, 5년여간의 연재를 마무리했다.
김고은은 평범한 직장인 유미를 맡았다. 유미는 감정 표현이 서툰 평범한 여성이지만 사랑과 일을 통해 성장하며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찾아가는 인물. 유미의 행복을 위해 헌신하는 세포들의 활약으로 사랑과 꿈이 있다면 누구나 겪어봤을 법한 여러 고민들과 감정들을 생생
이완 관련해 김고은은 “보통 여자 유미의 사랑 이야기가 오랫동안 많은 이들을 울고 웃게 할 수 있었던 건 ‘공감’의 힘 아니었을까 싶다, 앞으로의 여정이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유미의 세포들’은 2021년 상반기에 촬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