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모브컴퍼니 |
1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주니가 참여한 tvN D Story 채널 웹드라마 ‘좀 예민해도 괜찮아 2020’(이하 ‘좀 예민해도 괜찮아’)의 OST Part2 ‘기다려’가 공개된다.
‘기다려’는 사랑을 잃고 상처받은 마음이지만 사랑을 그리워하며 갈구하는 해준(김무준)을 위한 곡으로, 해준의 차가워진 밤과 꽁꽁 얼어버린 마음이 따스하게 녹아내리기를 바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기다려’는 지난 10일 발매된 ‘좀 예민해도 괜찮아’ OST Part.1 ‘습관’에 이어 주니가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했고, 그만의 독보적인 감성과 호소력 짙은 보이스가 더해져 만능 엔터테이너 면모까지 다시 한번 발휘할 예정이다.
앞서 공개된 OST 소개 영상을 통해 주니는 “해준 테마는 애니메이션 ‘시간을 달리는 소녀’를 모티브로 잡았다. 사랑을 잃고 상처를 받았지만 사랑을 그리워하고, 미래에 우리 언젠가 다시 만나겠지라는 마음을 아름답게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기다려’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해준 역을 맡은 배우 김무준 또한 “제가 미리 들어봤을 때는 해준이의 복잡한 감정들을 잘 담은 노래라고 생각
최근 주니는 엑소 카이의 솔로앨범 타이틀곡 ‘음(Mmmh)’부터 래퍼 키드밀리의 지원 사격을 받은 ‘NEW GIRL(feat. Kid Milli)’(뉴걸), 드라마 OST 참여 등 올라운더 뮤지션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