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연말 최고 기대작으로 꼽히는 ‘미스트롯2’가 첫 방송을 앞두고 제작진이 직접 밝힌 ‘관전 포인트 NO.2’를 공개했다.
오는 17일 밤 10시 첫 방송되는 TV CHOSUN 원조 트롯 오디션 ‘미스트롯2’는 대한민국 남녀노소를 대동단결시킨 TV CHOSUN 발 트롯 열풍에 더 큰 화력을 더하고, 제 3의 트롯 전성기를 이끌 차세대 여성 트롯 스타를 탄생시킬 ‘신개념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트롯에 대한 진심 하나로 뭉친 다양한 매력의 여성 참가자들이 더욱 화끈하고 기상천외한 무대를 펼치며 대중가요계 역사에 새로운 한 획을 그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무엇보다 ‘미스트롯2’는 국내 최초 트롯 오디션이자, 대한민국에 트롯 열풍을 몰고 온 ‘미스트롯’ 시리즈의 명맥에 걸맞게 1년여에 가까운 예심 기간에, 지원자만 무려 1만 7천명에 달하는 등 이전 시즌들을 뛰어넘는 압도적 규모를 자랑해 시작 전부터 폭발적인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오랜 기다림의 끝에 ‘미스트롯2’가 드디어 첫 방송까지 단 이틀만을 남겨둔 가운데, ‘미다스 손’ 제작진이 절대 놓쳐서는 두 가지 관전 포인트를 전했다.
◆ 실력파 무명 가수들의 반란
‘미스트롯2’에는 프로필 공개만으로도 이목을 집중시킨 네임드 현역 가수들뿐 아니라, 아직까지 세상의 빛을 보지 못했지만 실력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무명 가수들이 등장해 감동과 여운을 안길 예정이다.
14년째 라이브 카페를 전전하며 노래를 불러온 떠돌이 가수부터 23년간 지방 구석구석을 돌아다니다가 생애 처음으로 TV 출연을 하게 된 전문 행사 가수, 무명 가수인 엄마의 뒤를 이어 꿈을 펼치고 있는 무명 모녀 가수, 그리고 20년 간 무명이었던 탓에 생활고에 시달리면서도 가수의 꿈을 잃지 않는 오뚝이 참가자까지, 사연도 실력도 제각각인 재야의 고수들이 줄줄이 나타나 몰입도를 최고로 끌어올린다.
특히 무명 가수들 중 첫 무대부터 엄청난 실력을 발휘, ‘우승 후보’라는 극찬을 받은 참가자가 나오면서 현장을 발칵 뒤집었다. 무명의 설움을 딛고 ‘미스트롯2’의 핵심 인물로 우뚝 서겠단 원대한 포부를 드러냄과 동시에 마스터들의 ‘혹시나’ 하는 마음을 ‘역시나’ 하는 확신으로 바꿔버린 무명 가수들이 쟁쟁한 현역파들을 제치고 누구도 예상 못한 대반란을 써낼 주인공이 될 수 있을지 귀추를 주목시키고 있다.
◆ “보여줄게 완전히 달라진 나~” 시즌1 참가자들, 칼 갈고 컴백
실력파 무명 가수들과 더불어 ‘미스트롯1’에서 뛰어난 역량을 선보였던 이들의 재도전이 전격 성사돼 글로벌 트롯전쟁이 화끈하게 불붙을 전망이다. 2년 전 ‘미스트롯1’에 출연해 아쉬운 탈락의 고배를 마셨던 참가자들이 ‘미스트롯2’에 당당히 출사표를 던진 것. 이들은 “악플로 인해 숨어 살았다”, “결과를 용납하지 못한다” 등 각양각색 심경을 내뱉으며 2년 동안 절치부심한 각오를 쏟아내 눈길을 끌었다.
더욱이 시즌1 당시 떡집 딸로 등장해 걸출한 가창력으로 최종 9위를 차지했던 ‘네임드 오브 네임드’ 김소유의 프로필이 공개되자, 네티즌 사이에서 “이 분이 진짜 시즌2에 나오는 것이 맞느냐”며 때 아닌 출연 논쟁까지 일어났던 터. 김소유는 “‘미스트롯1’ 참가 후 어머니가 하는 떡집 매출이 10배 이상 뛰었다”는 소식을 전하며 “이번에는 ‘미스트롯2’ 진을 노리겠다”는 강한 포부를 밝혀 동료들을 바짝 긴장하게 했다.
또한 빼어난 미모로 남성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던 공소원은 “카페 사장이 아닌 트롯 가수로 불리고 싶다”는 각오를 전하며 눈을 빛냈고, 퍼포먼스 장인 장하온은 “이번엔 가창력으로 인정받으러 왔다”는 야심을 드러내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여기에 기성 가수 못지않은 실력으로 10대의 저력을 제대로 보여줬던 인간 아쟁 김은빈과 현장 곳곳에 밝은 에너지를 전달하며 해피 비타민으로 불린 우현정, 풋풋했던 두 소녀가 확 달라진 눈빛으로 칼을 갈고 돌아와 과연 어떤 무대를 보여주게 될지 궁금증을 모으고 있다.
제작진은 “길고 까다로웠던 예심 시간을 거쳐 드디어 첫 방송까지 단 이틀을 남겨둔 상황이다. 참가자들만큼 제작진들 역시 벅차고 떨린다”는 소감을 전하며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소리를 절로 터트리는 유명 현역들뿐만 아니라, 새
한편 TV CHOSUN 원조 트롯 오디션 ‘미스트롯2’는 오는 12월 17일(목)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