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021 수능 응시 아이돌 유선호 한초원 드리핀 차준호 사진=MK스포츠 천정환 기자, MK스포츠 DB |
3일 오전 2021 수능이 진행된다. 이날 수능에는 네이처 선샤인, 유채, TOO 웅지, 체리블랫 채린, 엘라스트 원혁, 예준, 원준, 배우 신은수, 위키미키 루시, 동키즈, 종형, 썸 이안, 세러데이 유키, 아연, 유선호, 한초원, 드리핀 차준호, 김민서, 크래비티 강민희, 송형준 등이 응시한다.
다만 이들과 달리 수시에 합격했거나 수능 대신 연예 활동을 택한 아티스트들도 있다. NCT 지성,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범규, 태현은 수능 대신 연예 활동에 몰두할 계획이다.
또한 배우 남다른, 김환희 등은 수시에 당당히 합격하며 21학번이 된다.
![]() |
↑ 아이유 장민호 오마이걸 수능 응원 사진=MK스포츠 천정환 기자, WM엔터테인먼트 |
올해 코로나19 피해 확산 여파로 더욱 고생했을 수험생들을 위해 아티스트들의 응원도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자신의 SNS나 소속사를 통해 메시지를 전했다.
먼저 르엔터테인먼트(이하 르엔터) 유빈은 “정말 떨리고 계실 많은 수험생 여러분들, 곧 있으면 수능입니다. 준비하신 만큼 꼭 실력 발휘하시길 바라고, 힘든 시기이긴 하지만 여러분들에게 모든 행운이 가득하길 기도하겠습니다. 파이팅”라고, 혜림, 신민철 부부는 “수험생 여러분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힘든 시기에 열심히 노력하신 여러분들 끝까지 최선을 다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고 하니까 그 믿음 의심치 마시고, 저희도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B1A4는 “날씨가 많이 추워졌다 생각했는데 시간이 정말 빠른것 같습니다. 2020년도는 여러모로 걱정이 많았던 한 해였는데요. 정말 열심히 달려오신 수험생들 여러분들 고생 많으셨습니다. 차분한마음으로 실력 발휘 잘하시고 후회 없는 결과 얻으시길 저희가 응원하겠습니다. 전국에 계신 수험생 여러분들 파이팅”이라고 격려와 응원했다.
오마이걸은 “다가오는 날짜에 점점 다가오는 날짜에 걱정하는 수험생들이 많을 것 같아요. 하지만 여러분들이 쌓아 올린 노력을 믿고 그동안 준비한 것들을 모두 쏟아내고 오시길 바랍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으니 따뜻하게 다녀오세요. 걱정이 많은 시기인 만큼 위생 수칙도 잘 지키고, 마지막까지 컨디션 관리도 잘하셔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저희 모두가 함께 바라겠습니다. 미라클과 더불어 전국에 계신 모든 수험생 여러분들을 저희가 응원하겠습니다"라고 전하며 특유의 상큼 발랄한 에너지를 발사했다.
온앤오프는 ”수능을 앞둔 우리 수험생 여러분들 오랜 시간 준비하신 만큼 정말 많이 떨리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긴장은 잠시 내려 놓고 차분하게 실력발휘하고 오시길 바랄게요. 마지막까지 컨디션 조절 잘 하시고 날씨가 많이 추우니 따뜻하게 입고 다녀오세요. 또한 개인 방역 수칙도 잊지 말고 꼭
이 외에도 아이유, 에이티즈, 설인아, 위아이, 드리핀, 김태우, 임정희, 장민호 등도 따뜻한 응원과 격려의 말로 훈훈함을 더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