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트레이키즈 씨엔블루 정용화 이정신 노라조 음성판정 사진=DB, MK스포츠 천정환 기자, MK스포츠 DB |
지난달 30일 오후 스트레이키즈 공식 홈페이지에는 “지난 주말 음악방송에서 확진자와 접촉이 없었으나, 아티스트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선제 대응 차원으로 11월 30일 코로나19 검사를 진행했다”라는 글이 게재됐다.
이어 “서울시 강남구 소재의 선별진료소 검사 결가 스트레이키즈 멤버 전원 음성 판정을 받았다. 12월 1일부터 예정되어 있던 활동을 정상적으로 재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일부 아티스트들은 자신의 SNS를 통해 직접 음정판정 소식을 전했다. 씨엔블루 정용화는 “결과 음성이다. 여러분 걱정 끼쳐 드려 죄송하다! 다른 동료분들, 스태프분들도 다 이상 없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원흠 역시 “오늘 코로나19 검사를 하고 온 노라조팀(빈형, 나, 매니저, 안무팀, 스타일리스트, 헤어팀, 메이크업팀) 13인은 모두 음성으로 결과가 나왔다”라며 “우리와 같은 곳이 아닌 다른곳에서 검사를 진행한 다른 스태프분들은 내일 아침에나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만, 항상 같이 다니는 13인이 모두 음성인 것으로 보아 다른 곳에서 검사받은 스태프분들도 모두 음성이길 기대해 본다”라고 털어놨다.
그는 “지금까진 그냥 막연하게 의료진분들 정말 고생 많으시겠다고 생각했었는데 오늘 검사소에서 직접 보고 나서야 일선에 계신 의료진분이 생각한 것보다 얼마나 더 고생하고 계신지 아주 조금이나마 실감이 났다. 빨리 이 어려운 시국이 끝났으면 좋겠다. 나 스스로부터 더욱 방역에 신경쓰도록 하겠다”라고 고마움도 전했다.
1일에도 역시 아티스트들의 음성판정 소식이 이어졌다. 이정신은 “여러분 검사 결과 나왔다. Negative(음성)이다. 그래도 조심해야한다. 여러분도 마
앞서 업텐션 비토가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 후 양성판정을 받았다. 그는 지난달 28, 29일 오후 방송된 MBC 음악프로그램 ‘음악중심’, SBS 음악프로그램 ‘인기가요’에 출연한 바 있어 가요계는 초비상에 걸렸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