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배우 이한위가 OST 음원을 발표한다.
오는 28일 방송되는 KBS2 ‘드라마 스페셜 2020-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에 트로트 모창가수로 캐스팅 된 이한위는 드라마 제목과 동명의 솔로곡 ‘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과 신나는 미디엄템포의 ‘쏘리쏘리해’ 2곡을 21일 음원 공개한다.
MBC ‘복면가왕’, MBN ‘보이스트롯’에 출연해 가수 못지않은 노래 실력을 선보이며 시청자 이목을 사로잡은 이한위는 이번 드라마 출연을 통해 남다른 가창력을 다시 한번 보여주며 음원을 발표하는 행운을 거머쥐었다.
‘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은 눈부시던 지난날의 기억을 떠올리며 ‘라일락꽃 필 때면…추억이 비가 되어, 그때가 그리워지는’ 마음의 상념을 그리며 애잔함을 전하는 노래다. ‘쏘리쏘리해’는 ‘잘해주지 못해 미안해, 이제라도 내가 잘해 보리’라는 다짐을 담은 경쾌한 리듬이 즐거움을 더한다.
이한위의 놀라운 가창력과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트랙들로 강우경과 박현암이 곡 작업과 프로듀싱에 참여해 이한위의 가창력과 노련함이 엿보이는 음악적 완성도를 구현했다.
‘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연출 박기현, 극본 박광연)은 트로트 모창 가수와 그의 딸이 거짓투성이 연극에서 벗어나 진짜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휴먼 드라마로 이한위, 정유민. 설정환, 유민상, 하재숙 등이 출연한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극중 음악방송에 출연하는 모습을 담은 뮤직
‘드라마 스페셜-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 OST 이한위의 ‘그곳에 두고 온 라일락’과 ‘쏘리쏘리해’ 음원은 21일 낮 12시 국내 음악사이트에서 공개된다.
skyb1842@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