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 6억뷰 BTS ‘Dynamite’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
17일 자정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6억 건을 넘어섰다.
지난달 20일 5억뷰를 기록한 데 이어 약 27일 만에 1억뷰를 더하는 ‘기록적인’ 인기를 보여줬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FAKE LOVE’ ‘IDOL’ ‘MIC Drop 리믹스’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쩔어’에 이어 통산 9번째 6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방탄소년단의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하는 방탄소년단만의 ‘힐링송’이다.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답게 뮤직비디오에서는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콘셉트의 소품과 의상이 돋보인다.
특히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을 뿐 아니라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
한편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통해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진입과 동시에 정상을 차지했다. 최신 차트(11월 14일 자)에서도 이름을 올리며 10주 넘도록 상위권을 지키고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