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가수 성시경의 로맨틱하고 감미로운 목소리로 완성된 OST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tvN 수목드라마 ‘구미호뎐’(극본 한우리, 연출 강신효) 측은 5일 오후 6시 다섯번째 OST인 성시경의 ‘비스듬히 너에게’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성시경이 가창한 ‘비스듬히 너에게’는 정식 발매 전부터 극의 주요 장면에 삽입돼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이 곡은 당초 성시경의 일본 앨범에 수록될 곡이었으나, ‘구미호뎐’ 남자 주인공 이동욱의 요청으로 특별히 이번 OST에 수록됐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가 있다.
‘비스듬히 너에게’는 이연(이동욱 분), 남지아(조보아 분) 사이 운명적 사랑을 그린 서정적이고 로맨틱한 발라드 곡으로, 성시경의 부드럽고 섬세한 보컬이 녹아들어 감동을 배가시킨다.
또 ‘비스듬히 너에게’는 성시경과 꾸준히 호흡을 맞춰 온 싱어송라이터 심현보가 작사, 작곡한 노래이며, ‘성시경 표 발라드’의 진수를 보여주는 작품이기도 하다. “집에 돌아오는 길 내내 너를 생각했나봐 모처럼 밝은 달이 좋아서 적당히 취한 오늘 같은 밤” 등의 달달하고 아름다운 가사는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며 극의 몰입도를 높여준다.
성시경이 그간 ‘너의 모든 순간’, ‘희재’, ‘너는 나의 봄이다’ 등 많은 히트 곡을 탄생시키며 ‘성발라’의 위엄을 드러난 바 있어, 성시경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완성된 ‘비스듬히
tvN ‘구미호뎐’은 도시에 정착한 구미호와 그를 쫓는 프로듀서의 판타지 액션 로맨스 드라마로,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한편 tvN ‘구미호뎐’ OST Part5 성시경의 ‘비스듬히 너에게’는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shinye@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