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국과 아세안 10개국이 함께하는 역대급 온택트 공연, ‘ROUND 2020 (라운드 2020)’ 의 2차 라인업이 공개되었다.
지난 달 13일 개최 소식 공개 직후 실검에 오르는 등 글로벌 음악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ROUND 2020’은 슬로건인 'RE:CONNECT EACH OTHER' 의 취지를 살려 현재 코로나로 인해 힘든 상황을 한국과 아세안 10개국(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 알파벳 순)이 함께 음악과 문화적 교류로 다시 연결하자는 뜻이 모여 '온택트(온라인+언택트)’ 스트리밍 페스티벌로 재 기획되었다.
‘ROUND 2020’ 2차 라인업에는 뮤지션들의 뮤지션 ‘선우정아’, 음원강자 ‘볼빨간 사춘기’, ‘죠지’, ‘일레인’ 외에도 데뷔하자마자 음악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으며 유튜브 조회수 3천만 뷰를 기록한 필리핀의 ‘Ben&Ben’, 라오스의 ‘Aluna Thavonsouk’, 캄보디아의 ‘SmallWorld SmallBand’, 브루나이의 ‘Dinshe’ 등 아세안 뮤지션들도 대거 합류하여 최고의 무대를 선 보일 예정이다.
‘ROUND 2020’ 참여관객 신청이 시작되자 음악팬들은 새로운 페스티벌을 반기며 ‘어려운 시기에 음악으로 서로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 ‘가장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공연을 1년 만에 볼 수 있다니 꿈만 같다.’, ‘몰랐던 다른 나라 아티스트의 무대를 바로 앞에서 보는 것처럼 만날 수 있다니 정말 기대된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특히 평소 공연장이나 페스티벌 현장을 즐겨 찾던 관객들은 아티스트는 물론 전 세계의 관객들과 실시간으로 대화하고 교감할 수 있는 ‘온택트’ 스트리밍 공연에 참여함으로써 아쉬움을 해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ROUND 2020’ SNS와 홈페이지(roundfestival.net)를 통해 진행된 ‘글로벌 온라인 참여관객' 신청 오픈 직 후 한 관계자는 "관객 신청 소식이 알려지기 전부터 관람 문의가 쇄도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져 이번 ‘ROUND 2020’ 에 대한 음악팬들의 기대감을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특히 추첨을 통해 선정된 관객에게는 한정 굿즈가 제공되며 ‘온라인 VIP ZONE’에서 시청할 수 있다. ‘온라인 VIP ZONE‘에 입장한 관객의 모습은 무대에서 공연
참여 신청을 하지 않은 일반관객은 12월 6일, ROUND 공식 유튜브, KBS 올댓뮤직, KBS K-pop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