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세븐틴이 스페셜 앨범 ‘; 'Semicolon'(세미콜론)’으로 가온차트 3관왕에 올랐다.
지난 19일 발매된 세븐틴의 ‘; 'Semicolon'’은 가온차트 2020년 43주차(2020.10.18~2020.10.24 집계 기준) 앨범 차트와 소매점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거머쥐었다.
또 세븐틴은 타이틀곡 ‘HOME;RUN(홈런)’으로 다운로드 차트 최정상에 올라서며 총 3개 부문에서 1위 왕관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에 앞서 이들은 지난 28일 방송된 ‘쇼! 챔피언’에서도 1위 자리에 오르며 본격적인 음악 방송 트로피 사냥에 시동을 걸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세븐틴은 쉼 없이 달리는 청춘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위로와 응원을 담은 스페셜 앨범 ‘; 'Semicolon'’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타이틀곡 ‘HOME;RUN’으로 리스너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발매와 동시에 국내 주요 음원 차트를 장악했고 해외 아이튠즈 앨범 차트 12개 지역 1위, 총 38개 지역 톱 10을 기록했다.
일본 오리콘 주간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안착하며 국내외 각종 음반 및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앨범을 통해 전하는 ‘잠깐 쉬어가며 청춘의 향연을 즐기자’라는 더욱 성숙한 긍정의 메시지는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를 비롯한 여러 해외 저명 매체에서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세븐틴은 지
세븐틴은 오늘(29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타이틀곡 ‘HOME;RUN’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