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추석 가황(歌皇) 나훈아가 비대면 콘서트에서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은 '테스형!'이 유튜브에서도 국내 인기 뮤직비디오 정상을 차지하며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유통사 다날엔터테인먼트는 오늘(23일) '테스형!'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집계기간 9∼15일)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 블랙핑크 '러브식 걸즈'(Lovesick Girls) 등 아이돌 그룹의 뮤직비디오를 모두 제쳤습니다.
'테스형!' 뮤직비디오는 자연 풍경과 나훈아의 모습을 가사와 함께 잇달아 보여주는 영상 콘텐츠로, 이날 기준 조회수 745만회를 돌파했습니다.
'테스형!'은 나훈아가 지난 8월 발표한 앨범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곡입니다.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테스형'이라 부르며 "세상이 왜 이래 / 왜 이렇게 힘들어" 질문을 던지는 가사가 특징입니다.
KBS 2TV 비대면 콘서트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방송 직후 중장년층뿐만
아울러 '아홉 이야기'에 실린 '명자!'(21위),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29위), '딱 한 번 인생'(51위), '웬수'(55위) 등도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차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