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스크 해체 사진=마스크 SNS |
마스크는 지난 18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2016년 8월 19일. 설레는 마음으로 여러분 앞에 선 지 벌써 4년이 흘렀다”라는 글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에서 이들은 “‘마블링’(팬클럽명)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값지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라며 “이제 MASC는 그룹 활동에 마침표를 찍고 각자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마블링에게 받았던 과분한 사랑에 모두 보답하지 못한 것 같아 미안한 마음뿐”이라며 “새로운 출발선에 선 우리는 각자의 자리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으로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마스크는 우수, 희재, 이레, 문봉로 이뤄진 그룹으로, 지난 2016년 미니 앨범 ‘Strange’로 데뷔했다. 데뷔 당시에는 4인조로 활동하던 중 2017년 멤버를 영입해 8인조 그룹으로 활동, 그러나 공백기를 겪으며 재차 4인조로 바뀌었다.
▶마스크 공식입장 전문
M! A! S! C!
안녕하세요? MASC입니다.
2016년 8월 19일..
설레는 마음으로 여러분 앞에 선 지 벌써 4년이 흘렀네요..
부족한 저희에게 늘 넘치는 사랑과 응원으로 활력이 되어 주셨던 ‘마블링’.
‘마블링’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정말 값지고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제 MASC는 그룹 활동에 마침표를 찍고 각자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자 합니다.
마블링에게 받았던 과분한 사랑에 모두 보답하지 못한 것 같아
새로운 출발선에 선 저희는 각자의 자리에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으로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함께하는 동안 많은 사랑을 보내주셨던 팬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또 영원히 여러분들을 기억할게요.
감사합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