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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터뷰 중인 이근 전 대위 / 사진=연합뉴스 유튜브채널 코리아나우 |
롯데리아가 성추행 문제 등 각종 논란에 휩싸인 이근 전 해군특수전전단(UDT/SEAL) 대위가 나오는 광고를 모두 삭제했습니다. 그는 롯데리아 '밀리터리버거'의 모델입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오늘(13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유튜브와 SNS에 올린 이 전 대위 관련 콘텐츠를 모두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그가 등장하는 콘텐츠는 롯데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의 밀리터리버거 광고 영상과 '버거개인주의 밀리터리버거'라고 쓰여 있는 홍보물입니다.
롯데리아는 이 전 대위 관련 각종 논란으로 브랜드 이미지가 타격을 받을 수 있다고 보고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다만 모델 계약 해지에 대해서는 "정해진 바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리아는 이 전 대위가 유튜브 콘텐츠 '가짜사나이'에서 훈련 교관으로 활약하면서 유명해지자 지난달 28일 버거 원재료를 식판에 담아 취향대로 즐기는 밀키트형 신제품 '밀리터리버거'를 출시하고 그를 모델로 발탁했습니다.
이 전 대위는 유엔 관련 경력을 허
성추행 혐의로 벌금형을 받았다는 의혹에는 "처벌을 받은 적이 있다"고 인정하면서도 "내가 추행하지 않았다는 증거가 나왔는데도 피해자의 일관된 진술이 단 하나의 증거가 돼 판결이 이뤄졌다"고 주장했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