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국가비 사과 사진=국가비 인스타그램 |
국가비는 지난 1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경솔한 나의 행동에 깊이 부끄러움을 느꼈다. 자가격리 기간 중 발생한 나의 부주의함 뿐만 아니라 불충분한 사과와 내 입장 만을 고려한 설명으로 많은 분께 실망과 불쾌감을 드렸다. 깊이 반성하고 사죄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렇게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해서 이 문제가 결코 가벼워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변명의 여지없이 내 불찰이었고, 잘못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많은 분이 보시는 채널을 운영하는 만큼 말과 행동 하나하나에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쓴소리와 비판을 아끼지 않아 주신 여러분들의 의견을 무겁게 받아 경각심을 가지고 더 신중하게 행동하겠다”라며 “자가격리가 끝난 후 치료를 받는 동안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약속 드린다”라고 말했다.
앞서 국가비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자신의 생일파티 영상을 게재했다. 그의 남편이자 요리 연구가 겸 유튜버 ‘영국남자’ 조쉬가 아내의 생일을 기념해 지인들을 초대한 영상이었다.
그러나 국가비는 영국에 거주하나 자궁내막증 치료를 위해 최근 귀국해 자가격리 대상인 상황이었다. 이에 누리꾼들은 자가격리 중 생일파티를 한 것을 지적해 논란이 됐다.
결국 국가비는 1차 사과문을 올리며 “현재 언급되고 있는 영상 속 장면들은 내 생일날 2~4시간 간격으로 가족과 친구들이 찾아와 현관 밖으로 2m의 거리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며 마스크를 착용한 채 문 앞에 있는 물건을 받고 짧은 대화를 나누는 내용이다. 관할 보건소를 통해 자가격리 위반 사실이 있는지 확인했다”라고 해명했지만, 누리꾼들의 분노는 식지 않았고 결국 재차 사과했다.
▶ 이하 국가비 유튜브 커뮤니티글 전문
어제 오후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고 난 뒤 여러분들께서 남겨주신 댓글 하나하나 천천히 읽어봤습니다.
다시 한번 경솔한 저의 행동에 깊이 부끄러움을 느꼈습니다.
자가격리 기간 중 발생한 저의 부주의함 뿐만 아니라 불충분한 사과와 제 입장 만을 고려한 설명으로 많은 분들께 실망과 불쾌감을 드렸습니다.
깊이 반성하고 사죄드립니다.
더욱이 어제 올린 글로 인해 일선에서 고생하고 계신 분들께서 피해를 입으실 수 있다는 우려를 주신 점에도 깊이 공감합니다.
혹여라도 더는 피해가 가지 않도록 기존의 글을 내리고 이 글을 통해 다시 사과의 말씀을 전하고자 합니다.
이렇게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해서 이 문제가 결코 가벼워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변명의 여지없이 저의 불찰이었고, 잘못입니다.
많은 분들이 보시는 채널을 운영하는 만큼 말과 행동 하나하나에 무거운 책임감을 가지고 쓴소리와 비판을 아끼지 않아 주신 여러분들의 의견을 무겁게 받아 경각심을 가지고 더 신중하게 행동하겠습니다.
자가격리가 끝난 후 치료를 받는 동안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또한 콘텐츠 촬영 및 제작 활동을 당분간 중단하고 충분한 반성의
이 시간에도 코로나 방역을 위해 애쓰고 계신 많은 의료진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 외출을 자제하며 힘을 모으고 계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