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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세 조정석이 대한민국이 사랑한 배우로 55만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
조정석은 매년 대국민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2020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올해의 남자 배우상과 올해의 OST상을 수상하며 무려 2관왕에 올랐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로 올해도 55만의 소비자가 투표에 참여했다. 조정석은 작년 942만 명을 동원한 영화 '엑시트'의 메가 히트에 이어 올해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로 올해의 남자 배우상을 수상했다. 멜론에서 일간차트 1위 20회로 장기 집권한 OST ‘아로하’로 올해의 OST상도 품에 안았다.
조정석은 올해 배우로서 가장 많은 광고에 러브콜을 받기도 했다. 치킨, 스낵, 이동통신사 광고를 비롯해 대중의 신뢰도가 중요한 금융과 아파트, 제약 광고까지 섭렵했다.
광고 관계자는 “조정석의 선호도는 2040여성뿐 아니라 10대 청소년들과 50대 이상의 중장년층의 인지도와 지
조정석은 현재 차기작을 검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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