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방탄소년단 ‘Dynamite’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18일 자정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방탄소년단이 이날 오후 1시 총 4곡의 ‘Dynamite’ 추가 리믹스 버전을 공개한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되는 리믹스 음원은 슬로 잼(Slow Jam), 미드나잇(Midnight), 레트로(Retro), 베드룸(Bedroom) 등 총 네 가지 버전이다.
앞서 공개된 어쿠스틱(Acoustic), EDM, 트로피컬(Tropcial), 풀사이드(Poolside) 리믹스가 밝고 신나는 분위기의 ‘데이 타임(DayTime)’ 버전이라면, 추가 리믹스 음원들은 늦은 밤 차분하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나이트 타임(NightTime)’ 분위기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방탄소년단은 활력과 희망을 전파하고 싶다는 소망을 담은 ‘Dynamite’로 전 세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달 21일 공개된 ‘Dynamite’는 발매 첫 주 성적이 반영된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핫 100’ 1위를 차지했고, 2주 연속 정상을 지켰다.
3주 차에도 2위에 이름을 올려 전 세계에 불고 있는 ‘Dynamite’ 열풍을 입증했다. 아울러,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도 발매 당일 ‘글로벌 톱 50’ 1위를 거머쥐고, 9월 16일 자 차트에서도 4위에 오르며 최상위권을 유지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미국 내 ‘Dynamite’의 선풍적인 인기를 입증하듯 미국 저명한 방송에 연이어 출연하고 있다. 지난달 24일 NBC 인기 토크쇼 ‘투데이 쇼(TODAY Show)’와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유명 음악방송 ‘MTV Fresh Out Live’, NBC ‘
MBN스타 대중문화부 이남경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