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에이스 사진=비트인터렉티브 |
지난 2일 발매된 에이스의 네 번째 미니 앨범 ‘호접지몽(HJZM : The Butterfly Phantasy)’은 발매 다음 날인 3일 아이튠즈 앨범 월드 와이드 K-POP 차트에서 앨범 1위를 기록했다. 음원 차트인 Top K-POP Song 차트에서는 타이틀곡 ‘도깨비(Favorite Boys)’가 11위에 올랐고 수록곡 전체가 차트 상위권을 기록했다.
차트에 이어 ‘도깨비(Favorite Boys)’ 뮤직비디오도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발매일 기준 유튜브 실시간 뮤직비디오 트렌딩에서 슈퍼엠, 블랙핑크x셀레나 고메즈, 방탄소년단(BTS)에 이어 ‘도깨비’가 5위를 기록, 막강한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입증했다. 또한 칠레, 아르헨티나, 독일, 멕시코, 미국, 프랑스, 영국 등 19개국 국가별 트렌딩에서도 상위권을 기록하며 전 세계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월드 와이드 아이돌로서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가장 주목할 점은 신곡 ‘도깨비’의 조회 수가 최단 시간 100만 뷰를 기록했다는 점이다. 뮤직비디오 공개 직후부터 조회 수 100만 뷰를 기록하기까지 하루가 걸렸고 이는 에이스의 역대 최단 기록이자 지난 활동곡인 ‘삐딱선’의 기록에서 크게 단축된 결과다.
이에 에이스의 컴백 직후 영국 언론인 메트로, 미국 틴보그 등 다수의 매체에서 에이스의 컴백을 대서특필했고, 글로벌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는 Radar Korea Spotify 플레이리스트의 커버 아티스트로 에이스를
이와 함께 에이스의 컴백에 맞춰 전 세계 팬들의 해시태그도 이어졌다. 에이스의 컴백을 축하하기 위한 해시태그인 ‘#OurFavoriteBoysACE’는 K-POP 분야로 글로벌 2위, 미국 2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팬클럽 ‘초이스’의 막강한 화력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