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방탄소년단(BTS)이 신기록을 세우며 세계 최정상 그룹임을 입증했다.
유튜브 측은 23일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공개 24시간 만에 1억 11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라고 밝혔다. 이는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이다.
앞서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역대 최고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도 달성했다.
‘Dynamite’는 지난 22일(오전 8시까지 기준) 세계 104개 국가 및 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Dynamite’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인 스포티파이가 발표한 최신 차트(8월 21일 자)에서도 한국 가수로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활력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파하기 위해 ‘Dynamite’를 발표한 BTS는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에 자신들만의 멋과 개성을 녹여, 전 세계에 ‘Dynamite’ 열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