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세계 동시 공개된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제 |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영어 신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공개 하루 만에 1억뷰를 돌파했습니다.
22일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전날 공개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1시 30분쯤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건을 넘겼습니다.
공개된 지 약 24시간 30분 만에 세운 기록으로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가운데 가장 빨리 1억뷰를 달성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종전 최단 시간 1억뷰 뮤직비디오는 지난해 발표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37시간37분)였습니다.
앞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에 동시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겨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역대 최고 시청 기록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아울러 공개 20여 분 만에 1천만뷰, 1시간 14분 만에 2천만뷰, 3시간 만에 3천만뷰를 넘기는 등 빠른 속도로 조회수를 높였습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까지 1억뷰를 찍으면서
이는 국내 가수 중 최다 기록입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발표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3시쯤 조회수 9억건을 넘어서는 겹경사를 맞았습니다.
10억뷰를 넘긴 'DNA'에 이어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이들의 뮤직비디오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