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M 오리지널 디지털 예능 '내 꿈은 라이언'이 흙수저 마스코트들의 귀염뽀짝 매력을 담아낸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내 꿈은 라이언'은 ‘라이언 선배님’이 롤모델인 전국의 흙수저 마스코트들이 세계 최초의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 ‘마예종’에 입학해 수석졸업생이 되기 위한 도전을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 지난 13일 마스코트들의 모습을 담은 짧은 티저 영상을 처음 공개하자마자 5일만에 조회수가 20만회에 달했으며, 벌써부터 카카오TV 공식 SNS는 물론 각종 커뮤니티에서도 입덕을 선언하는 등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마스코트들의 캐릭터를 은근히 드러내면서도 각양각색 귀욤 매력을 시그널송에 맞춰 고스란히 담아냈다. 아련한 안개 속에서 비장한 배경음악과 함께 등장하는 ‘어벤저스급’ 인트로에 이어, 경쾌한 음악에 맞춰 폭풍 댄스를 선보이는 마스코트들의 활약이 폭소를 자아낸다. 뒤뚱뒤뚱, 엉거주춤하며 열심히 춤을 추는 모습부터 고난이도의 아크로바틱 동작과 힙한 비보잉 댄스를 소화하는 등, 귀여우면서도 웃음을 자아내는 모습들이 콘텐츠에 대한 기대를 한껏 높이고 있다.
뮤직비디오에는 각 마스코트들의 각양각색의 사연들도 살짝 공개되면서 그들이 가진 더욱 깊은 사연에 궁금증을 자아낸다. 친구 ‘꿈순이’와 포스터를 살펴보다 마예종 입학을 결심하는 ‘꿈돌이’, 마예종 합격통지서를 받고 기뻐하며 얼싸안는 ‘위니’ 가족, 대한핸드볼협회 마스코트이자 핸드볼 찐덕후인 ‘콘파카’가 볼을 서브하거나, 히어로 마스코트 ‘샤모’가 치킨집 알바생으로 일하며 순간이동으로 빠르게 테이블을 닦는 모습, 경기도 부천시 공무원으로 일하다 우연히 마예종 신입생 모집 포스터를 발견하는 ‘부천핸썹’ 등의 모습이 귀엽고 코믹하게 담기며 웃음을 자아낸다고.
이뿐 아니라 마예종에서의 모습들도 살짝 공개되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교복을 입고 입학식을 하는 장면, 수업 중 시험을 보거나 관심을 받기 위해 미묘한 경쟁을 펼치는 모습 등 마
'내 꿈은 라이언'은 카카오 TV에서 9월 공개될 예정이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