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룹 ITZY(있지)가 새 음반 'Not Shy'(낫 샤이)로 뮤직비디오 조회 수와 앨범 선주문량 자체 최고 성적을 연이어 달성했다.
지난 17일 오후 6시 공개된 신보는 18일 오전 선주문 20만 장을 돌파해, 팀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데뷔 이래 최다 판매고를 기대케 하며 '4세대 대표 걸그룹'다운 기세를 확연히 드러냈다.
타이틀곡 'Not Shy'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17시간 만인 18일 오전 11시 10분경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회를 넘어섰다. 이는 메가 히트곡 '달라달라'의 1000만 뷰 돌파 속도를 능가하는 자체 최고 기록이다.
18일 정오 기준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 한국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정상까지 꿰찼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황무지를 누비는 자동차 추격 신 등 속도감 넘치는 장면들로 짜릿한 쾌감을 선사하고, 후반부에는 귀여운 반전을 주며 반복 재생을 유도하고 있다.
다섯 멤버는 장장 5일 동안 촬영에 임해 모든 장면에 심혈을 기울이는 등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이들은 데뷔곡 '달라달라'부터 'ICY'(아이씨), 'WANNABE'(워너비)까지 활동곡의 뮤직비디오가 모두 억대 조회 수를 자랑한다.
'신 유튜브 조회 수 강자' ITZY가 'Not Shy'로 또 하나의 기록을 추가할지 이목이 모아지고 있다.
새 미니 앨범은 음원 차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타이틀곡 'Not Shy'는 공개와 동시에 국내외 음원 차트를 휩쓸며, '4연속 히트'를 정조준했다. 18일 정오 기준 네이버뮤직, 벅스,
또 같은 날 오전 11시 중국 최대 음원 플랫폼 QQ뮤직 급상승 차트에서 1위에 랭크되는 영광을 안았으며, 발매 당일에는 일본 라인 뮤직 실시간 차트 정상에 올라 일찌감치 해외 흥행에도 청신호를 켰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