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2020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이광수 3위 박나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6월 3일부터 2020년 7월 3일까지의 예능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지난 6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4,520,267개와 비교하면 9.02% 줄어들었다.
2020년 7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유재석, 이광수, 박나래, 장도연, 안정환, 조세호, 팽현숙, 김구라, 강호동, 김종국, 양세형, 송지효, 최양락, 김희철, 신동엽, 이수근, 김준호, 차태현, 송해, 이경규, 김숙, 안영미, 이상민, 김신영, 송은이, 전현무, 유희열, 박명수, 김성주, 박미선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41,615 미디어지수 390,456 소통지수 410,176 커뮤니티지수 657,48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99,73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598,245보다 23.04% 하락했다.
2위, 이광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694,014 미디어지수 226,225 소통지수 360,568 커뮤니티지수 483,9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4,732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82,590 보다 49.23% 상승했다.
3위, 박나래 브랜드는 참여지수 269,448 미디어지수 293,832 소통지수 456,588 커뮤니티지수 552,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2,172 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17,0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2020년 7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축하하다, 공개하다, 참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백상예술대상, 이광수, 놀면뭐하니'가 높게 분석되었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2.65%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trdk0114@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