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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팬데믹으로 전세계 및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콘텐츠 접속이 다변화되고 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폐쇄된 장소는 가기 어려워진 상황이고,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니 콘텐츠를 소비하는 방식도 달라지고 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은 새로운 변화의 흐름에 맞게 국내 최초로 오디오시네마 3편을 론칭했다.
오디오시네마는 ‘이제 영화도 귀로 듣는 시대’라는 콘셉트로 18일 네이버 오디오클립 '오즐위크'를 통해 최초 공개했다.
이 같은 오디오시네마라는 새로운 브랜드 런칭에 있어 파격적이고 신선한 기획 배경에는 네이버웹툰 자회사인 스튜디오N이 참여했다. 스튜디오N은 네이버 웹툰 및 웹소설의 시나리오 기획 및 대한민국 대표 영화음악감독의 오디오시네마 감독 데뷔, 유명 배우 섭외 등 프로젝트 총기획을 담당했다.
‘극한직업’ ‘1987’의 김태성 음악감독과 ‘곡성’ ‘독전’의 달파란 음악감독, ‘신과함께’ 시리즈와 ‘베테랑’을 맡았던 방준석 음악감독까지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영화음악 감독들과 컬래버레이션은 새로운 도전에 가까웠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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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의 유명 웹툰 ‘두근두근두근거려’ ‘남과 여’ 및 화제의 네이버 웹소설 ‘그대 곁에 잠들다’는 오디오시네마를 통해 관객들의 영화적 상상력과 기대를 충족시켜줄 전망이다.
스튜디오N 권미경 대표는 “전세계가 급변하는 시대 상황에 맞춰 빠르게 아이템을 기획. 다변화를 모색 중이다. 스튜디오N은 생각의 전환을 통해 기획 방식과 노출
스튜디오N은 네이버 웹툰, 웹소설 원작의 콘텐츠와 자체 오리지널 작품으로, 재미난 이야기라면 장르와 매체의 구분 없이 다양한 작품을 제작할 예정이다.
skyb1842@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