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소녀의 세계’가 ‘초공감 갓띵 웹드’의 탄생을 알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네이버 브이라이브(V앱) V오리지널 ‘소녀의 세계’(제작 tvN D)는 친구가 ‘내 세계’의 전부인 열일곱 소녀들의 성장을 담은 사랑스러운 이야기로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아린-황보름별-김도아-한채경의 시선 강탈 비주얼과 매회 벌어지는 다이내믹한 스토리로 관심을 높이고 있다. 특히 주위에 있을 법한 친구 같은 캐릭터들과 현실적인 에피소드들의 조화로 10대 팬들의 공감 지수를 무한 상승시키고 있는 바. ‘소녀의 세계’의 ‘격공 유발 포인트’를 짚어본다.
#1 아린-황보름별-김도아-한채경, 학창시절 옆에 존재할 법한 4인 4색 소녀들
아린과 황보름별, 김도아, 한채경은 학창시절 주위에 있을 법한 유형의 소녀들로 분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먼저 아린은 평범한 외모에 무난한 성격을 지닌 평범한 여고생 ‘오나리' 역을 맡아 쭈굴미 가득한 성격, 최애 아이돌 덕질 등 현실 여고생을 복사-붙여 넣기 한듯한 면모로 공감을 유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황보름별은 표현은 서툴지만 마음은 따뜻한 전형적인 츤데레 '임유나'로, 김도아는 엉뚱한 4차원 매력을 지닌 순수 결정체 '임선지'로 분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채경은 시원시원한 성격과 초강력 친화력을 지닌 핵인싸 '서미래' 역을 맡아 팬들을 빠져들게 만들고 있다. 이와 같이 '소녀의 세계'는 평범한 여고생, 츤데레, 순수녀, 핵인싸까지 실제로 옆에 존재할 것만 같은 소녀들을 필두로 현실성을 돋보이게 만들고 있다. 더욱이 아린, 황보름별, 김도아, 한채경은 자신의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 든 열연으로 몰입도를 한층 높이고 있다.
#2 현실 반영 200%! 아린 괴롭히는 혈압주의 캐릭터들
현실을 200% 반영한 혈압주의 캐릭터들이 팬들의 분노를 자아내고 있다. 극중 오나리(아린 분)를 괴롭게 하는 김수빈(김민아 분), 양미정(조아영 분)이 바로 그 주인공. 김수빈은 오나리의 같은 반 친구이자, 그를 시기 질투하는 빌런 중 한 명으로 반 친구들을 선동해 오나리를 대놓고 무시하거나, 약 올리는 등 밉상 중 밉상 캐릭터로 분노 게이지를 높이고 있다. 또한 오나리의 다른 학교 친구이자 단짝 친구인 양미정은 첫 등장부터 “애들이 자꾸 나 아이린 닮았대”라며 표정 하나 변하지 않는 뻔뻔한 ‘답정너’ 캐릭터로 분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처럼 '소녀의 세계'는 현실 속에 존재하는 혈압 주의 빌런들을 작품 속으로 소환해 10대 팬들을 함께 분노하게 만들고 있다.
#3 매회 몰입도 수직 상승케 하는 10대 공감 에피소드들
'소녀의 세계'는 누구나 고민하고 겪었을 법한 에피소드들로 공감 지수를 높이고 있다. 평범하게 지내고 싶었던 오나리가 너무 예쁜 친구들을 사귀게 돼 비교당하는 서러움에 휩싸인 첫 등교날을 시작으로, 친구들과의 관계 변화로 인해 웃다가 울고 힘들어 하는 모습들이 10대 팬들을 감정이입하게 만들었다. 더욱이 난생 처음 당해본 나쁜 남자의 어장관리, 사실무근임에도 일파만파 퍼지는 소문 등 매회 학창시절에 일어날 법한 에피소드들이 보는 이들의 감정을 쥐락펴락하며, 몰입도를 상승시켰다. 이에 앞으로 또 어떤 에피소드들이 담길지 기대감이 증폭되고 있다.
#4 따라 입고 싶은 매력만점 믹스매치 교복 스타일링
'소녀의 세계’ 속에 등장하는 매력적인 믹스매치 교복 스타일링이 매회 10대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아린은 귀염 뽀짝한 양털 집업부터 분홍색 후드 집업 등 러블리한 매력을 극대화 시키는 집업 스타일링으로 팬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뿐만 아니라 황보름별의 댄디한 가디건 룩, 김도아의 학생다운 반듯한 정석 교복 또한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런가 하면 한채경은 아이돌 연습생다운 화려한 금발 머리로 시선을 강탈한 한편, 풀어헤친 하얀 와이셔츠 등으로 털털한 매력을 엿보게 하며 10대 팬들의 취향을 완벽 저격했다.
'소녀의 세계'는 주위에 한 명씩은 꼭 있을 법한 캐릭터들부터 현실적인 에피소드, 따라하고 싶은 교복 스타일링까지 실제 10대들의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요소들로 극을 꽉 채우며, ‘초공감 갓띵 웹드’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다. 더욱이 ‘소녀의 세계’를 한 회차 먼저 만나볼 수 있는 브이라이브 플러스(VLIVE+) '먼저 보기' 유료 판매 건수 또한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로, 팬들의 식을 줄 모르는 뜨거운 관심을 더욱 실감케 한다.
지난 방송에서는 아린과 황보름별의 관
‘소녀의 세계’는 매주 수, 금 오후 7시 브이라이브와 네이버TV를 통해 매회 선 공개 된다. 또한 브이라이브 보다 한 회차 먼저 브이라이브 플러스(VLIVE+)를 통해서 유료 판매한다.
skyb1842@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