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정현이 ‘만능간장’에 이어 ‘만능 바질페스토’ 레시피를 공개한다.
1일 방송되는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완도 전복’을 주제로 한 8번째 출시 메뉴와 함께 9번째 메뉴 대결 주제가 공개된다. 어떤 편셰프의 어떤 메뉴가 우승을 차지할지, 또 한번 편의점 대란을 일으킬지 ‘편스토랑’ 방송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편스토랑’ 맛티스트 이정현이 ‘만능’ 시리즈 레시피를 대방출한다. 앞서 이정현은 자신이 직접 연구해 만든 ‘만능간장’ 레시피를 공개해 폭발적 화제를 모았다. 이연복 셰프 등 전문가들도 극찬한 이정현의 ‘만능간장’은 이후 이정현의 메뉴 개발 과정에서도 여러 번 활용됐다. 특히 이정현에게 우승을 안겨준 달걀덮밥(수란덮밥)은 ‘만능간장’을 베이스로 만든 메뉴였다.
이날 이정현은 ‘편스토랑’ 애시청자라는 이웃집으로부터 깜짝 선물을 받았다. 이정현은 고마운 마음에 보답하고자 ‘만능간장’과 함께 ‘만능 바질페스토’를 만들어 선물하기로 했다고. 이에 이정현은 집 베란다에서 직접 키운 바질을 따서 ‘만능 바질페스토’를 뚝딱뚝딱 만들기 시작했다.
이영자가 “평소 바질페스토 만드는 법을 배우고 싶었다”고 말하며 궁금해하자 이정현은 “직접 여러 가지 방법으로 만들어보고 찾아낸 황금비율이다”라고 말해 기대를 더했다고. 이정현의 ‘만능 바질페스토’ 레시피에는 쉽게 예상할 수 없었던 다양한 재료들이 있어 더욱 궁금증을 자아냈다고 한다.
이외에도 이정현은 ‘수제 마요네즈’ 레시피, ‘만능 마요 소스’ 레시피 등 누구나
sje@mkinternet.com
사진제공|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