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룹 위너 송민호가 정규 3집 선공개곡 '뜸(Hold)’을 작사·작곡했다.
위너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20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뜸(Hold)' 크레디트 포스터를 게재했다.
이에 따르면 위너의 세 번째 정규앨범 'Remember'의 신호탄이 될 선공개곡 '뜸'은 송민호(MINO)가 작사·작곡했다. 더불어 알티(R.Tee)가 작곡에 참여했고, 편곡을 맡아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송민호는 그동안 꾸준히 위너의 앨범에 힘을 보태왔다. 그는 위너의 지난 미니앨범 'CROSS'에서 '끄덕끄덕(DON'T BE SHY)'을 작사·작곡한 바 있다. 또한 이 곡을 포함해 앨범에 수록된 총 4곡의 작사에 참여했다.
특히 송민호는 지난 2018년 전곡을 프로듀싱한 첫 솔로 앨범 'XX'를 발표해 가요계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 앨범 타이틀곡 '아낙네'는 각종 음원차트 1위를 휩쓸었을뿐 아니라 그의 한층 성숙된 음악적 역량을 증명했다.
알티는 YG 자회사 더블랙레이블에 소속된 프로듀서 겸 DJ다. 빅뱅의 '에라 모르겠다', 태양 'Wake Me Up', 블랙핑크의 '불장난', '뚜두뚜두 (DDU-DU DDU-DU)' 등 수많은 히트곡을 공동 작
참신하고 다채로운 사운드의 음악을 창작해온 송민호와 알티 두 실력파 뮤지션이 작업한 '뜸(Hold)'인 만큼 음원 공개 전 팬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한편 위너의 신곡 '뜸(Hold)'은 오는 3월 26일 선공개된다. 이후 총 12곡이 수록된 위너의 세 번째 정규앨범 'Remember'는 4월 9일 발매된다.
trdk0114@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