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브랜드평판 2020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달의 소녀, 2위 (여자)아이들, 3위 블랙핑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2월 13일부터 2020년 3월 14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90,126,015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20년 3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달의 소녀, (여자)아이들, 블랙핑크, ITZY, 레드벨벳, 여자친구, 아이즈원, 소녀시대, 트와이스, 로켓펀치, 에이핑크, 드림캐쳐, 체리블렛, 오마이걸, 에버글로우, 마마무, 시그니처, 에이프릴, 에프엑스, 위키미키, 우주소녀, 러블리즈, AOA, 애프터스쿨, 드림노트, ANS, 스텔라, 티아라, CLC, 공원소녀 순이었다.
1위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 브랜드는 참여지수 174,556 미디어지수 2,219,808 소통지수 1,304,196 커뮤니티지수 1,760,1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58,74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744,180와 비교해보면 19.06% 하락했다.
2위 (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수진, 소연, 우기, 슈화)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564 미디어지수 1,482,016 소통지수 1,954,628 커뮤니티지수 1,777,39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34,606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682,200와 비교해보면 44.90% 하락했다.
3위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46,296 미디어지수 1,543,568 소통지수 1,466,940 커뮤니티지수 1,791,3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48,178 로 분석되었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90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이달의 소녀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쏘왔, 츄, 빌보드’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진입하다, 감사하다, 재현하다’가 높게 나왔다. 이달의 소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68.09%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trdk0114@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