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양소영 기자]
KBS 웹예능 ‘구라철’이 입소문을 타며 화제가 되고 있다.
‘구라철’은 KBS 스튜디오K가 제작하며, KBS Entertain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새로운 웹 예능이다.
'구라철'은 김구라가 지하철을 타고 다니며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을 물어보는 프로그램이다. 돌직구 김구라가 어떤 것이라도 거침없는 질문을 날려주겠다는 것이다.
TV 방송이었다면 편집됐을 만한 내용도 유튜브의 특성상 자유분방하게 드러낼 수 있다는 장점과, 잠시도 타인의 귀를 쉬지 않게 만드는 김구라의 입담이 컬래버를 이뤄 기대 이상의 볼거리를 만들어냈다는 평가다
지난달 14일 공개된 ‘KBS 대놓고 까기’를 다뤘던 첫 에피소드는 오늘(9일) 기준 28만회, 두 번째 영상 ‘방송3사 구내식당’ 내용 역시 25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주 영상에서는 아들 동현이 근무하는 직장 브랜뉴뮤직을 찾아가, 아들에 대한 걱정과 섭섭함을 표현해 라이머를 연신 진땀 빼게 만들었다. 이에 자식 걱정하는 부모 마음을 통쾌하게 대변했다는 독자들의 반응을 얻으며, 게시 2일 만에 조회수 35만을 넘겼다.
이처럼 유튜브 후발주자인 공영방송 KBS가 그간 예능 프로그램들과는 전혀 다른 색깔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호응을 얻어내고 있으며, 앞으로 다뤄질 내용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구라철’을 제작한 KBS 원승연PD는 “김구라만이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게 1차적인 목표였는데,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구라형도 저도 굉장히 기쁘고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는 김구라만이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넘어서서, (저번 2화 브이로그같이) 정말 전혀 어울리지 않는 무언가를 계속 색다르게 시도해 보는 것도 재미있겠다 생각하는데, 예를 들면 이케아에 가서 제품 구경을 하고 밥도 먹고, 제품 사는 브이로그를 찍어볼 생각이고 제품을 구라형이 난생 처음 직접 조립해보는 콘텐츠도 찍어볼 예정”이라고 밝혔다.
원 PD는 이어 “여러
김구라의 다양한 시도가 기대되는 ‘구라철’은 매주 금요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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