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재환 중앙대 총학 로고 교체 요정 전문 사진=MK스포츠 옥영화 기자 |
3일 소속사 스윙엔터테인먼트는 김재환 팬카페를 통해 “‘WIND’라는 단어 자체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단어이지만, ‘WIN:D’ 라는 공식 표기와 웃는 로고의 사용은 '유사'가 아닌 '동일'이라고 보여지며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라며 김재환 공식 팬클럽명 WIN:D와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의 로고 유사성 관련한 입장을 밝혔다.
최근 중앙대학교 서울대학교 제62대 총학생회는 'WIN:D'라는 로고를 사용한다고 밝혔다. 그러나 해당 로고는 이전에 발표된 김재환 팬클럽 'WIN:D'와 로고와 표기법이 유사해 논란이 됐다.
이어 소속사는 “당사는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에 김재환의 팬클럽 "WIN:D"에 대한 공식적인 사과와 표기법(WIN:D) 및 로고 교체를 요청하는 바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해당 사안으로 불편함을 느끼셨을 팬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해당 사안에 대해 공식적인 사과와 로고 교체가 진행되기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스윙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문 전문
안녕하세요. 스윙엔터테인먼트입니다.
김재환 공식 팬클럽명 WIN:D와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의 로고 유사성 관련하여 말씀드립니다.
팬 여러분께서 보내주시는 해당 사안에 대해 당사도 인지하고 있는 바입니다. ‘WIND’라는 단어 자체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단어이지만, ‘WIN:D’ 라는 공식 표기와 웃는 로고의 사용은 '유사'가 아닌 '동일'이라고 보여지며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당사는 중앙대학교 62대 총학생회에 김재환의 팬클럽 "WIN:D"에 대한 공식적인 사과와 표기법(WIN:D) 및 로고 교체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WIN:D'와 관련된 글, 이미지들임에도 검색해보고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는 것 또한 이해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WIN:D'는 김재환군과 수 만명의 팬 여러분들이 함께 정한 소중한 팬클럽명이며, 표기법과 로고 역시 많은 의미가 담겨있는 이름과 표기법입니다.
'한국의 중앙에서 세계의 중앙으로' 가는 중앙인들을 대표하는 62대 총학생회에서 해당 사항을 인지하고 있으면서도 '우연'과 '유감'이라는 단어로 문제가 되는 사안을 그냥 넘길 것이라 생각하지 않으며, 잘못된 부분은 사과하고 정정하여 스스로 중앙대학교
해당 사안으로 불편함을 느끼셨을 팬 여러분께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해당 사안에 대해 공식적인 사과와 로고 교체가 진행되기까지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