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아이즈원 활동중단 사진=MK스포츠 김영구 기자 |
지난 27일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가 일본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 '오늘밤, 사쿠라의 나무 아래에서‘ DJ에서 하차했다.
이날 방송을 대신 진행했던 AKB48 멤버 요코야마 유이는 "미야와키 사쿠라의 발랄한 목소리를 기다리던 여러분에게 죄송하다. 미야와키 사쿠라는 아이즈원 활동 때문에 부득이하게 방송을 쉬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미야와키 사쿠라가 복귀할 수 있는 상태가 되면 곧바로 재개하겠다. 그동안은 우리 AKB48그룹 멤버들이 번갈아가며 DJ를 맡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아이즈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멤버들의 개인적인 활동 역시 중단되고 있는 상황이다.
앞서 아이즈원 팬들을 위한 유료 SNS인 ‘IZ*ONE Private Mail’ 어플의 정기 구독 서비스가 중단된 바 있다.
‘IZ*ONE Private Mail’ 어플 측은 “요번에 관계 각처에서 협의 결과 전송을 휴지하게 됐다”라며 “대단히 송구스럽지만 2019년 11월 28일부로 본 서비스의 신 정기 구독 및 정기 구독의 자동 개신을 중단하게 됐다”라고 알렸다.
뿐만 아니라 Mnet은 아이즈원이 오는 12월 4일 ‘2019 MAMA’ 라인업에 올랐으나 불참하게 됐다는 소식을 전하며 “아이즈원의 무대를 기다리셨을 팬 분들께 정말 죄송하다”라며 사과하기도 했다.
Mnet ‘프로듀스’ 시리즈가 투표 조작 논란에 휘말리게
현재 Mnet은 엑스원과 아이즈원 활동에 대해 논의 중인 가운데 두 그룹의 향후 활동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