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룹 몬스타엑스의 컴백이 다가온 가운데 멤버 아이엠의 글로벌 성장이 주목받고 있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28일 새 앨범 ''FOLLOW' : FIND YOU'와 수록 타이틀곡 'FOLLOW'로 가요계 컴백한다. 8개월 만의 국내 앨범 발표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멤버 아이엠의 남다른 활약이 기대를 모은다.
아이엠은 팀 내 풋풋한 막내에서 눈부신 글로벌 성장을 이끈 주역이다. 막내로서 밝고 귀여운 매력을 발휘하는 것을 넘어 그가 드러낸 아티스트적인 면모는 전 세계로부터 높은 인기를 몰고 있는 몬스타엑스의 음악적, 글로벌적 성장에 지대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독보적인 중저음의 랩으로 몬스타엑스의 음악의 강렬한 매력을 더한 아이엠은 데뷔 앨범의 수록곡 랩 메이킹을 시작으로 앨범 전곡 랩메이킹, 믹스테이프 발표 등을 선보이며 아티스트로써 올바른 성장 곡선을 그려냈다. 그 결과 지난해 발표한 정규앨범
뛰어난 영어 실력을 바탕으로 몬스타엑스의 글로벌 활동을 책임지는 핵심축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아이엠은 미국의 TV 프로그램을 비롯해 라디오, 온라인 콘텐츠 등 다양한 형식의 인터뷰를 주도적으로 이끌었고, 그룹의 존재감을 세계에 알리는 데 일조했다. 이 같은 아이엠의 노력은 몬스타엑스의 다양한 현지 프로그램 출연과 페스티벌 참여를 가능케 하며 해외 활동에 가속도를 높이는 견인차 구실을 톡톡히 해냈다.
이를 본 미국의 저명한 경제 전문지 포브스 역시 아이엠을 주목하며 "똑똑하고 다양한 재능을 가진 뮤지션으로, 뛰어난 공연을 선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최고의 예술가들만이 할 수 있는 사람을 연결하고, 연결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여기에 데뷔 5년 차를 맞은 그룹의 래퍼답게 한층 더 성숙해진 비주얼과 독보적인 스타일은 보는 이들의 시선을 연신 사로잡고 있다. 특히 그룹 특유의 다크하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이미지를 완벽히 아우르며 남다른 소화력을 자랑한다. 최근에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오디오북에 한국어와 영
탄탄한 음악적 역량에 글로벌 활동을 이끄는 리더십, 매력적인 비주얼로 눈부신 성장돌의 면모를 쌓아온 아이엠이 이번 신보를 통해서는 또 어떤 재능을 선보이며 빛을 발할 수 있을지 글로벌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