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진구 이지은, 8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 2위 사진=MK스포츠 옥영화 기자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지난 5월 28부터 8월 29일까지 방영되는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8114만61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을 측정했다.
2019년 8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여진구, 이지은, 차은우, 옹성우, 임지연, 지성, 정경호, 이지훈, 이설, 강한나, 오창석, 신세경, 김소연, 한지은, 천우희, 지진희, 이세영, 김향기, 김현주, 손현주, 박하선, 최유화,정지훈, 이상우, 서강준, 안재홍, 박성웅, 이엘, 이상엽, 최진혁 순이었다.
1위, 여진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만7448, 미디어지수 145만5015, 소통지수 174만384, 커뮤니티지수 92만61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만8995로 분석되었다.
2위, 이지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24만5593, 미디어지수 185만3096, 소통지수 144만7488, 커뮤니티지수 118만47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3만925로 분석되었다.
3위,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81만3279, 미디어지수 174만4008, 소통지수 115만1424, 커뮤니티지수 83만23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4만1055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8월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호텔 델루나'로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모으는 여진구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여진구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다행이다, 귀엽다, 슬프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호텔, 이지은, 인스타그램'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5.23%로 분석되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19년 5월 28부터 2019년 8월 29일까지 여진구, 이지은, 차은우, 옹성우, 임지연, 지성, 정경호, 이지훈, 이설, 강한나, 오창석, 신세경, 김소연, 한지은, 천우희, 지진희, 이세영, 김향기, 김현주, 손현주, 박하선, 최유화, 정지훈, 이상우, 서강준, 안재홍, 박성웅, 이엘, 이상엽, 최진혁, 이규형, 박지현, 이준혁, 이준영, 곽시양, 신승호, 정민아, 한석규, 배종옥, 전여빈, 박유나, 이영은, 이학주, 박지영, 조현철, 윤균상, 박진우, 박진희, 홍종현, 손병호, 허준호, 유선, 예지원, 이채영, 한지혜, 나나, 강기영, 송강,박성훈, 정상훈, 박기웅, 봉태규, 윤소이, 박시은, 오지은, 금새록, 기태영, 공명, 허성태, 황희, 이원재, 나혜
MBN스타 대중문화부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