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티 앨범 호평 사진=엑시즈 |
미국 빌보드를 비롯해 포브스, 나일론, 리파이너리29, 프림, 팝 크러시, THE 405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매체들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케이티의 데뷔 EP앨범 ‘로그(LOG)’를 집중 조명하는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케이티가 첫 번째 EP앨범 ‘로그’와 리드 싱글 ‘띵킹 밧츄(Thinkin Bout You)’로 돌아왔다. 지난해 팝 싱글 ‘리멤버(Remember)’로 데뷔한 이 R&B 가수는 새 앨범을 통해 한층 더 열정적이고 매혹적인 보컬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또, 기사에 ‘띵킹 밧츄’ 뮤직비디오를 포함, 이번 앨범 전곡을 감상할 수 있는 링크를 첨부하는 등 남다른 관심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미국 유력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케이티의 데뷔 과정도 주목했다.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4’ 우승부터 현 소속사 액시즈(AXIS)에 둥지를 틀게 된 계기에 대해서도 상세한 설명을 곁들였고, K-POP 아티스트 이후의 삶과 음악적 영향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케이티와의 인터뷰 내용도 기재했다.
뿐만 아니라 과거 ‘K팝스타4’ 출연 당시의 영상, 지누션과 함께 음악프로그램 무대에 섰던 영상 등을 함께 첨부하며, 글로벌 독자들에게 케이티가 아티스트로서 개척해 온 길을 소개했다.
케이티의 데뷔 EP앨범 ‘로그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윤지 기자 gnpsk1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