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신유미. 사진|강영국 기자 |
가수 신유미가 '프로듀스 101' 연습생들에게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응원을 받았다고 말했다.
신유미는 24일 오후 5시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새 EP 앨범 ‘소 어딕티드 투 유’(So Addicted to You)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열고, 신곡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신유미는 Mnet '프로듀스 101'에 출연하게 된 계기에 대해 “안준영 PD가 ‘보이스 코리아’ 나간 것을 보고 제안을 해주셨다. 녹화가 장시간이 될 때는 힘들지만, 아이들이 열정적으로 노래를 해줘서 가르칠 때마다 저도 에너지를 받고 좋았던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솔로 앨범 발매 소식을 듣고 응원해 준 연습생들이 있느냐는 질문에 “지나갈 때마다 아이들이 ‘앨범 내신다면서요. 응원해요’라고 이야기를 해줬다. 누가 응원해줬다고 딱 한 명만 꼽기는 어려운 것 같다. 뿐만 아니라 ‘프로듀스 101’ 제작진
한편 신유미의 이번 타이틀곡 ‘너 없는 밤’은 지난 사랑에 대한 애절함과 그리움을 노래한 곡이다. 일렉트로닉을 기반으로 다양한 음색의 건반들과 808드럼, 스트링 등을 정교하게 쌓아올려 기존의 일렉트로 팝 장르에서 들을 수 없는 독특한 정서를 들려준다. 이날 오후 6시 발매.
trdk0114@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