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리원오브 필름 프로젝트 사진=에잇디크리에이티브 |
온리원오브(OnlyOneOf)는 더블 타이틀곡 ‘사바나’와 ‘타임리프’의 오리지널 뮤직비디오 외에도 다양한 버전을 선보였다.
‘사바나’는 레인스톰 버전, 수트 버전, VR 버전 외에도 각종 음악방송 무대의 직캠과 지미집 버전, 리허설 버전 등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가요계에선 이례적인 다량, 고퀄리티 영상 콘텐츠로 음악팬들의 각기 다른 취향을 저격하고 있다.
‘타임리프’는 클락 버전, 웨이브 버전으로 뮤직비디오와는 또 다른 분위기를 연출했다. 음악방송 활동이 ‘사바나’ 중심인 것을 감안해 최대한 라이브 형태로 제작됐다. 지난 17일 오후 8시 추가 공개된 그레이 버전은 멤버들의 클로즈업 화면 중심이라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에잇디크리에이티브의 음악 전문 레이블 RSVP는 “좋은 음악 그리고 몰입도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영상으로 팬들과 다같이 즐기는 앨범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온리원오브가 지속적으로 추구할 지향점이기도 하다”라고 설명했다.
대규모 ‘필름 프로젝트’는 음악 콘텐츠에만 한정되지 않는다. ‘사바나’의 뮤직비디오 현장 비하인드 스토리
멤버들이 팬들을 위해 응원법을 직접 소개한 온리원오브는 데뷔한지 1개월도 안 된 상황에서 유튜브 조회수 1천만뷰를 육박하고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오서린 기자 dgill152@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