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소미 청하 컴백 사진=DB |
지난 2016년 오후 방송된 Mnet ‘프로듀스 101’에서 파생된 그룹 아이오아이 센터 전소미가 드디어 솔로 데뷔를 앞두고 있다. 그는 약 1년간 그룹 아이오아이로 활동한 뒤 각종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신의 끼를 발산하면서 당시 라이징스타로 떠올랐다. 전소미의 활동은 그룹 해체 이후 행보에 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하지만 데뷔 소식은 들리지 않아 아쉬움을 자아냈고, 그는 결국 지난해 8월 JYP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해지했다.
전소미는 이후 소속사 더블랙레이블과 계약했으며 5월 1일을 목표로 솔로 데뷔 준비 중이었다. 그러나 내부 사정으로 데뷔 일정은 연기가 됐다.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그가 오는 6월 13일 솔로로 데뷔한다. 오랜 시간 준비한 만큼 그는 어떤 색의 음악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그룹 아이오아이 해체 이후 솔로로 전향해 큰 성과를 보이고 있는 청하가 이번 여름에 돌아온다. 청하는 앞서 데뷔곡 ‘Why Don’t You Know(와이 돈트 유 노우)’를 시작으로 ‘롤러코스터’, ‘러브 유’, ‘벌써 12시’로 4연타 히트에 성공했다. 그는 현재 6월 컴백의 자세한 일정을 조율 중이다. 과연 여름에 만나보는 청하는 어떤 모습일지 기대감을 자아낸다.
↑ 우주소녀 프로미스나인 사진=MK스포츠 천정환 기자 |
유연정이 속한 우주소녀는 오는 6월 4일 스페셜 앨범 ‘For The Summer’로 컴백한다. 앨범 ‘For The Summer’는 타이틀곡 ‘Boogie Up’(부기 업), ‘눈부셔’, ‘My Type’(마이 타입), ‘우리끼리’, ‘Sugar Pop’(슈가 팝) 총 5곡이 포함돼 있다. 특히 타이틀곡 ‘부기 업’은 시원한 댄스 곡으로 래퍼 엑시가 랩 메이킹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앞서 매혹적이고 몽황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던 우주소녀는 이번엔 청량하고 싱그러움이 돋보이며 여름과 잘 어울리는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Mnet ‘프로듀스 48’ 출신 장규리가 속한 프로미스 나인 또한 우주소녀와 같은 날 컴백한다. 8개월의 공백기를 깨고 선보이는 앨범은 ‘펀 팩토리(FUN FACTORY)’로, ‘펀!(FUN!)’, ‘러브 럼펌펌(LOVE RUMPUMPUM)’, ‘플라이 하이(FLY HIGH)’까지 총 세 곡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 ‘펀!’은 하우스와 디스코 리듬을 기반으로 하는 업템포 댄스곡이다. 드류 라이언 스콧(Drew Ryan Scott), 션 마이클 알렉산
이 뿐만 아니라 그룹 아이즈원은 6월 일본 활동을 예고해 기대를 높이고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윤지 기자 gnpsk1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