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악인전’ 200만 돌파 사진=영화 ‘악인전’ 포스터 |
영화 ‘악인전’은 24일 오전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개봉 9일 만인인 지난 23일 누적 관객 수 200만 명을 돌파하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영화 ‘악인전’은 우연히 연쇄살인마의 표적이 되었다 살아난 조직폭력배 보스와 범인 잡기에 혈안이 된 강력반 미친개, 타협할 수 없는 두 사람이 함께 연쇄살인마 K를 쫓으며 벌어지는 범죄 액션 영화다.
이는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았던 청소년 관람불가 영화 ‘아저씨’(11일째), ‘추격자’(14일째), ‘신세계’(10일째) 보다 빠른 흥행 속도이다. 또한 올 5월에 개봉한 한국영화 중 유일하게 200만 관객을 동원한 것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악인전’의 거침없는 흥행세는 이미 예견되어 왔다. 개봉 전 해외 104개국 선판매를 시작으로 할리우드 리메이크를 확정 지으며 화제에 중심에 선 ‘악인전’은 칸 국제영화제 초청이라는 높은 기대감 속 한국영화 예매율 1위를 기록하며 흥행 질주를 시작했다.
또한 개봉 2주 차에도 극장가를 장악하며 9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수성, 흔들림 없는 흥행세를 보여
한편, ‘악인전’은 지난 22일(현지 시간)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섹션을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후 해외 평단과 관객으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국내를 넘어 해외 영화 팬들까지 취향 저격한 ‘악인전’의 흥행 행보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