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룹 방탄소년단이 Mnet '엠카운트다운'을 통해 국내 첫 컴백무대를 선보인다.
방탄소년단은 18일 오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엠카운트다운'에 출연, 지난 12일 발표한 미니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의 무대를 선보인다.
앨범 발매 직후 미국 'SNL'에서 컴백 첫 무대를 가진 이들은 미국 빌보드200차트 세 번째 1위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1위, 일본 오리콘 디지털 앨범 1위 등 한국을 넘어 전세계 음악차트 1위를 휩쓸고 금의환향, 국내 팬들을 위한 첫 무대로 ‘엠카운트다운’ 출연을 확정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이자 유튜브 최단기간 뮤직비디오 1억뷰 돌파 기록을 세운 ‘작은 것들을 위한 시'를 비롯해, 방탄소년단표 올드 스쿨 힙합 곡인 '디오니소스', 세계적인 싱어송라이터 에드 시런이 참여해 화제를 모은 것은 물론 아련하면서도 세련된 감성이 진하게 묻어난 곡 '
이날 방송에는 방탄소년단 외에 스테파니, 쓰라진, 나윤권, 카더가든, 아이즈원, 펜타곤, JBJ95, 모모랜드, 밴디트, 1TEAM, 성리, 에버글로우, 핫플레이스, 다이아 등이 출연한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