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슈퍼맨이 돌아왔다’ 시청률 사진=‘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 캡처 |
8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7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272회 ‘내 곁에 꽃 피는 너’ 편은 시청률 11.2%(전국)를 기록했다. 이는 동 시간대 시청률 1위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슈돌’ 272회와 같은 시간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는 평균 7%(전국, 1부: 6%, 2부:8%), MBC ‘궁민남편’은 5.1%(전국)를 기록했다. 이로써 ‘슈돌’은 시청률 상승세를 보이며 일요일 예능 동 시간대 1위 행진을 이어가게 됐다.
이날 방송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장면은 나은, 건후 남매가 차지했다. 이날 박주호 아빠와 건나블리 남매는 울산 대왕암 바위로 봄나들이에 나섰다. 이 곳에서 산림욕도 하고 미끄럼틀도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남매는 미로 찾기에 돌입했다. 구불구불 미로에서 출구를 찾아 헤매던 중 남매가 뜻하지 않은 이별을 하게 된 것.
한참을 걷다 보니 건후가 사라진 것을 발견한 것이다. 누구보다 동생을 챙기는 나은이는 최선을 다해 동생을 찾아 나섰다. 아빠, 누나 없이 혼자서도 잘 놀던 건후는 어디선가 자신의 이름을 부르는 누나 나
결국 건후를 발견한 나은이가 “누나가 갈게”라며 달려가는 장면, 건나블리의 재회 장면은 분당 시청률 14.5%(전국)까지 치솟으며 이날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한편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는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20분 방송된다.
MBN스타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