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스타와 팬’을 위한 K-POP 시상식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의 온라인 투표가 전부 무료로 진행된다.
25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 조직위원회는 “이번 시상식의 투표 부문 온라인 투표가 오는 4월 1일부터 19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며 “팬과 함께 만들어가는 ‘더팩트 뮤직 어워즈’인 만큼, 온라인 투표는 모두 무료로 이뤄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티스트와 팬이 하나가 되는 음악 축제를 표방하는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이번 시상식의 주인공인 팬들이 부담 없이 마음껏 어워즈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고자 무료 투표를 결정했다.
오는 4월 24일 화려한 막을 올리는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레드벨벳, 마마무 등 초특급 아티스트들이 참석 및 출연을 확정하며, 벌써부터 전 세계 K-POP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시상 내역 및 심사 기준에 따르면 이번 어워즈의 시상은 ‘더팩트 뮤직 어워즈’ 부문과 ‘팬앤스타’ 부문으로 나뉜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 부문에는 한 해 동안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영예의 ‘더팩트 뮤직 대상’을 비롯해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앨범과 음원의 주인공에게 주어지는 ‘베스트 앨범상’, ‘베스트 음원상’, 한 해 동안 뛰어난 활약을 펼쳤던 아티스트들에 주어지는 ‘올해의 Artist’, 한 해 동안 가장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던 신인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Next Leader’, 팬 투표와 심사위원 점수가 100% 각각 반영되는 ‘인기상’, ‘특별상’까지 총 7개의 상이 속했다.
‘팬앤스타’ 부문 역시 총 7개의 상이 수여되며, 이 중 ‘팬앤스타 초이스상 앨범’, ‘팬앤스타 초이스상 개인’, ‘팬라스상’은 4월 1일부터 3주간 이뤄지는 온라인 투표로 수상자가 결정된다. 더불어 ‘명예의 전당 앨범’, ‘명예의 전당 개인’, ‘최다투표상 앨범’, ‘최다투표상 개인’은 아이돌
각 부문별 트로피를 놓고 경합을 펼칠 후보 명단은 투표가 시작되는 오는 4월 1일 공개될 예정이며, 과연 어떤 아티스트들이 노미네이트됐을지 팬들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한편,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오는 4월 24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개최된다.
shinye@m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