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01년생 신예 힙합 아티스트 $ammy(새미)가 직접 프로듀싱한 데뷔 싱글이 베일을 벗는다.
새미는 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새미 프로(Sammy-Pro)’를 발매한다.
‘새미 프로(Sammy-Pro)’는 아티스트만의 트렌디하고 힙합 음악세계를 보여주는 싱글로, 올해 나이 19세의 새미가 전곡 프로듀싱부터 작곡, 작사, 편곡까지 직접 진두지휘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번 싱글은 프로듀서 리암 케이(Liam K)와 함께 작업한 동명의 타이틀곡 ‘Sammy-Pro', 최근 핫하게 떠오르는 신예 힙합 아티스트 언에듀케이티드 키드(Uneducated Kid)가 피처링 참여한 수록곡 ‘드롭아웃(Dropout)’ 2개의 트랙으로 구성됐다.
특히 뉴 타입(New Type)을 표방하는 두 루키 아티스트 새미와 언에듀케이티드 키드가 선보일 컬래버레이션에 기대가 모아진다. .
깊은 음악 장르적 이해를 바탕으로 직접 곡을 쓰고, 프로듀싱하면서 퍼포먼스까지 소화할 수 있는 올라운드 플레이어 새미는 데뷔 싱글 발표를 시작으로, 활발한 활동 및 곡 작업을 펼치며 음악 커리어를 쌓아갈 예정이다.
‘디지털원주민’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새미의 데뷔 싱글 ‘새미 프로(Sammy-Pro)’는 6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sje@mkinternet.com
사진제공|스튜디오 블루[ⓒ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