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엠씨더맥스 컴백 사진=325E&C |
엠씨더맥스는 오는 2019년 1월 2일 오후 6시 정규 9집 ‘Circular’(써큘러)를 공개한다. 지난 2016년 발매했던 8집 ‘pathos’(파토스) 이후 약 3년 만의 앨범인 만큼 컴백에 대한 팬들의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엠씨더맥스의 앨범이 기대되는 이유는 그들의 수많은 히트곡에 있다. 2002년 발매한 정규 1집 타이틀 ‘잠시만 안녕’을 시작으로 엠씨더맥스는 ‘사랑의 시’, ‘별’, ‘행복하지 말아요’ 등 잇따른 히트곡을 배출했고, 정규 8집 ‘pathos’의 타이틀 ‘어디에도’는 각종 음원 차트를 휩쓰는 것은 물론 SNS를 통한 커버 영상까지 속출하며 대중의 사랑을 입증해보였다.
특히 데뷔 이후 온전하게 음악으로만 승부를 보고 있는 엠씨더맥스의 폭넓은 음악 장르도 컴백을 기대하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다. 보컬 이수의 섬세한 감성이 묻어나는 감성적인 발라드부터 밴드라는 타이틀에 어울리는 강한 록 사운드까지 두루 갖춘 엠씨더맥스는 다양한 연령대의 팬층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또 엠씨더맥스는 드라마 ‘마의’를 비롯해 ‘괜찮아 사랑이야’, ‘냄새를 보는 소녀’, ‘태양의 후예’ 등 수많은 OST 작업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은 것은 물론, 믿고 듣는 OST계의 강자로 굳건하게 자리하고 있다.
콘서트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는 엠씨더맥스는 오는 21일과
현재 엠씨더맥스는 공연 준비에 한창이며, 공연 후 정규 9집 ‘Circular’로 2019년을 시작할 예정이다. 김솔지 기자 solji@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