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마무 화사가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1위를 차지했다.
2018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마마무 화사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레드벨벳 아이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11월 14일부터 2018년 12월 15일까지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118,798,781개와 비교하면 10.15%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2018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마마무 화사,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아이린, 트와이스 지효, 트와이스 나연, 트와이스 모모, 레드벨벳 슬기, EXID 하니, 트와이스 미나, 트와이스 사나, 마마무 휘인, EXID솔지, 블랙핑크 지수, 아이즈원 장원영, 트와이스 다현, 레드벨벳 조이, 마마무 솔라, 아이즈원 안유진, 트와이스 정연, 여자친구 소원, 여자친구 유주, 여자친구 신비, 트와이스 채영, 마마무 문별, 레드벨벳 웬디, EXID 정화, 레드벨벳 예리, 아이즈원 미야와키 사쿠라, 아이즈원 김민주, 트와이스 쯔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8년 1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마마무 화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118,798,781개와 비교하면 10.1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6% 하락, 브랜드이슈 21.50% 하락, 브랜드소통 5.23% 하락, 브랜드확산 3.5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