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LOVE YOURSELF 結 'Answer'를 축제 콘셉트로 선택한 이유를 언급했다.
방탄소년단은 26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새 투어 'LOVE YOURSELF' 서울 콘서트를 앞두고 기자간담회가 개최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4일 발매한 LOVE YOURSELF 結 'Answer'에 대해 "2016년 3월부터 기획된 LOVE YOURSELF 시리즈의 마지막이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이 진정한 사랑에서 출발했다"며 "이번 LOVE YOURSELF 시리즈 마지막 앨범은 모든 것을 담은, 정수라고 생각되는 콘셉트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이들은 "제목에서 말하고 있듯이 2년 반동안 이어진 LOVE YOURSELF의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다.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이지만 여러 부담을 내려놓고 팬들과 함께 즐기고 따라하고 놀자, 축제처럼 작업한 앨범"이라며 "전 세계인에게, 인종 성별 모든 걸 넘어 다 같이 즐기는 축제 같은 느낌을 주려고 했다"고 말했다.
축제 콘셉트를 선택한 배경에 대해 RM은 "그동안 화양연화, 스스로에 대한 사랑과 이별, 여러가지 감정 등 많은 고민과 화두를 담아봤다. 나름대로 어린 나이에 느끼는 것을 고민해보고 던지려 노력했는데, 준비 기간은 굉장히 긴데 축제는 짧지 않나. 삶도 약간 그렇지 않나 하는 생각을 했다"고 부연했다.
이어 "행복이라는 게 뭔지도 잘 모르겠고 돌이켜보면 지나친 순간은 잠깐인데, '러브유어셀프'의 결론은 축제라고 생각했다. 많은 고민 끝에 왔는데, 우리 마음가짐에 달려있으니, 스스로 고민해왔으니 많은 걸 내려놓고 이 짧은 시간을 즐겨보다는 축제라는 배경을 담게 됐다"고 거듭 강조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5일과 26일 서울에서 'LOVE YOURSELF' 콘서트를 마무리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