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일주 원장은 이날 강연에서 최근 K-pop의 열기는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그렇기에 아이돌의 헤어나 메이크업에 도 당연 집중되어지고 있다. 최근 미국이나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뷰티, 패션의 가치는 어마 어마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서 원장은 “시대의 흐름에 따라 걸 그룹이나 아이돌의 헤어스타일 트렌드 또한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다. 과거 90년대부터 등장한 아이돌의 헤어스타일을 보면 톡톡 튀는 개성 넘치는 헤어컬러에 강렬한 포인트기 주류를 이루고 있다. 커트 또한 뒷머리는 짧고 앞머리는 얼굴을 가려주는 강한 A라인의 커트가 유행을 하였다. 특히, 롱헤어의 경우에는 전체적으로 위로 묶어 모양을 내어주는 헤어 스타일링이 주류를 이루었고 남자아이돌의 경우에는 젤이나 강력한 스프레이를 이용하여 바람이불어도 조각상처럼 움직이지 않을 정도로 고정된 헤이스타일이 유행하였다. 이에 반해 최근 아이돌 헤어스타일의 트렌드를 살펴보면 걸그룹의 경우는 컬러는 전체적으로 많이 밝아지긴 했으나 음악과 멤버개인의 분위기에 맞게 애쉬 계열이나 때로는 개성 넘치는 베이비핑크나 와인 같은 컬러로 멤버 구성에 있어 조화롭게 매칭 되게 컨셉을 잡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과거 아이돌 헤어스타일보다는 굵은 컬링을 주어 청순하고 러블리함이 많이 강조되고 있다. 남자아이돌 또한 자연스런 베이비 펌이나 웨트 헤어스타일링 같은 멤버 개인의 이미지에 맞게 때론 로맨틱하게 때론 강하고 터프하게 헤어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있다.
전체적으로 과거아이돌과 비교해본다면 좀 더 자연스러워지고 세련되어짐을 느낄 수가 있다고 서일주 원장은 진단한다. 뮤직비디오 또한 그룹 타이틀에 따라 팬들의 시각까지 즐거워지도록 다양한 컨셉들을 선보이며 많은 발전이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서일주 NUEVE(누에베) 원장은 한서대학교 뷰티헤어 교수와 한서대학교 피부미용과 교수 등 대학에서 10여년 이상을 후학을 양성 하는데 앞장섰으며, 다양한 공중파 프로그램과 헤어뷰티 전문 채널에서 ‘헤어스타일 따라잡기’, ‘한류 연예인 스타일 따라잡기’등 다양한 콘텐츠로 헤어계의 스타 수석디자이너로 유명하다.
서 원장은 KBS 아침 뉴스타임 (활력충전)이미지 변신 편에 출연, 다양한 스타일 따라잡기, SBS ‘K-Pop스타’시즌 1 오디션 프로그램 전체 헤어담당, MBC ‘나는 가수다’ 이영현, 윤민수, 시나위, 김바다 헤어 담당, JTBC ‘뷰티업’ 오 마이비 MC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뷰티 전문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인기 연예인들의 헤어스타일 트렌드 따라잡기와 ‘2018 여름 시즌을 맞이한 헤어스타일’에 대한 내용을 전하며, 헤어스타일계의 대세남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현재 서 원장은 인기 아이돌 그룹과 연예인들의 다양한 헤어 디자인 연출을 맡으며, 연예인 전문 헤어디자이너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서일주 원장은 최근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 헤어 수석디자이너로 활동하며, 홈쇼핑에서는 자신의 브랜드를 가지고 헤어 관련 제품을 론칭 하며 매진을 이어가는 ‘2018 헤어 트렌드 대세남’으로 자리를
권영찬닷컴에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장경동 목사, 유인경 기자, 임성민 전 아나운서, 윤영미 전 아나운서, 승무원 출신 명혜리 강사, 동명희 금융재테크 강사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가 소속이 되어 있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