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콘 3월 5일 컴백 사진=YG엔터테인먼트 |
28일 오전, YG엔터테인먼트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아이콘의 새 싱글 발표 소식을 알리는 포스터 한 장이 공개했다.
티저 사진에는 오는 3월 5일 아이콘의 신곡 발표 날짜가 표기됐다. 아직 곡 제목과 구체적인 작사, 작곡가 정보는 밝히지 않았지만, 2집 앨범 전곡을 작사 작곡한 아이콘의 비아이가 참여한 곡으로 예상된다.
앞서 양현석 YG 대표 프로듀서가 수차례에 걸쳐 자신의 SNS를 통해 “아이코닉(아이콘 팬클럽)을 위한 깜짝 선물 준비 중”, “심장주의”라는 메시지를 던졌는데, 양대표가 준비한 깜짝 선물이 바로 누구도 예상치 못한 신곡 발표였다.
팬들조차 예측하기 어려웠던 이유는 지난해 아이콘이 일본 활동에 매진하면서 상대적으로 국내 활동이 매우 미비했고, 아이콘의 정규 앨범이 3년 만에 나왔던 만큼, 2집 발표한 지 얼마되지 않아 또 다른 신곡이 발표될 것이라고 전혀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더욱이 35일째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깜짝 신곡발표라는 발상은 역시 양 대표다운 과감한 전략이다.
국내활동에 목말랐던 팬들을 위해 후속곡이 아닌 신곡으로 더욱 강력하게 방송활동을 연장하려는 계획으로 풀이된다.
35일째 국내 8곳의 전 차트에서 ‘1위 신드롬’을 이뤄내고 있는 아이콘은 주간차트 4주 연속 정상을 꿰찼다.
지난주 MBC ‘쇼!음악중심’과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거머쥐었고, 미국, 일
아이콘이 과연 어떤 신곡으로 찾아올지 ‘사랑을 했다’의 1위 기록을 그대로 이어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융희 기자 byh@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