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와이스가 일본 데뷔 8개월여 만에 앨범 출고량 100만장을 돌파하며 '아시아 원톱 걸그룹'의 위용을 다시금 뽐내고 있다.
트와이스가 이달 7일 발매한 일본 두 번째 싱글 '캔디팝(Candy Pop)'은 발매 2주 만인 지난 21일 출고량 40만장을 돌파했고 23일 기준 40만 2319장을 기록했다. 트와이스가 앨범 출고량서 40만장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다 이 수치로 지난 6월 일본 데뷔 베스트 앨범 '#TWICE'를 발표 후 불과 8개월여 만에 앨범 출고량 100만장 돌파 기록을 달성한 것이라 더욱 의미를 더한다.
'#TWICE'와 지난해 10월 공개한 일본 데뷔 싱글 'One More Time'은 이달 23일 기준 32만 6400여장, 32만 9400여장의 출고량을 넘어선 데 이어 '캔디팝'은 40만 2319장으로 현지 데뷔 8개월여 만에 3장의 앨범 통산 출고량이 100만장을 돌파했다.
'캔디팝'은 앨범 출고량 40만장 오리콘 누적 포인트 30만도 돌파 중이다. 이는 자체 최고 기록이며 일본서 나날이 성장중인 트와이스의 인기를 입증하는
'캔디팝'은 7일 발매 후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6일 연속 1위 및 위클리 싱글 차트 정상에 올랐다. 아울러 발매 첫 주 빌보드 재팬 집계 기준 30만 3746장의 판매고로 싱글 1위를 비롯 조회수, 스트리밍, 동영상 재생 부문 등 4관왕으로 '빌보드재팬 핫 100' 종합 1위에 올랐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