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광칠성그룹 양란 회장, W-재단 이욱 이사장. 사진=Hooxi 재단 |
W-재단은 오는 3월 양광칠성그룹과 싱가폴에 자연환경 전문방송국 ‘Hooxi Network’ 및 미국에 자연보전을 위한 재단 ‘Hooxi Foundation’을 설립한다.
이는 2016년 12월, W-재단 이욱 이사장과 양광칠성그룹(Sun Seven Stars Group) 브루노 우(Bruno Wu) 회장이 계약을 체결한 이후 준비해오던 것으로 이들이 설립할 자연환경 전문 방송국은 자연환경 관련 콘텐츠에 집중된 세계적인 플랫폼으로 Green 넷플릭스가 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싱가폴 Hooxi 방송국은 2,0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양광칠성그룹(브루노 우 회장, 양란 회장)의 채널을 흡수해 자연환경 관련 다큐멘터리, 영화 등의 콘텐츠를 방송할 예정이다. 또한 이욱 이사장이 이끄는 W-재단은 Hooxi재단과 협력하여 세계적으로 생태계 복원 프로젝트, 멸종 위기 동물 지원, 자연보전 공익 캠페인 및 페스티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HOOXI 방송국은 OTT(Over The Top, 셋톱박스를 넘어서는) 서비스를 활용한다. OTT 서비스는 별도의 셋톱박스 없이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